사천시, 제79회 식목일 기념 봄철 나무심기
상태바
사천시, 제79회 식목일 기념 봄철 나무심기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4.04.05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남 초전공원에서 ‘사천을 푸르게’ 슬로건으로
제79회 식목일 기념 봄철 나무심기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사천시는 제79회 식목일을 맞아 온 국민이 나무심기에 동참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봄철 나무심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사천을 푸르게’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식목일을 기념해 산림의 생태적 기능을 회복하고, 탄소중립을 위한 산림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박동식 시장을 비롯한 사천시 산림조합장, 임업인 후계자, 공무원 등 80여명이 참여해 사남면 방지리에 위치한 초전공원 완충녹지에 자작나무 500본을 식재했다.

자작나무는 줄기의 껍질이 종이처럼 하얗게 벗겨지고 얇아서 이것으로 명함도 만들고 사랑하는 연인들끼리 사랑의 글귀를 쓰는 낭만적인 나무다. 목재는 단단하고 치밀해서 조각재로 많이 쓰이는 나무로도 알려져 있다.

한편, 시는 전문화된 숲 관리를 통한 지속 가능한 산림경영 기반을 구축하고 생태학적으로 건강한 산림을 조성하기 위해 올해 총 42억 원의 예산으로 33ha 규모의 조림사업과 1,682ha 규모의 숲가꾸기 사업을 추진한다.

박동식 시장은 “이번 나무심기 행사가 산림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미래세대에 쾌적한 자연환경을 물려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최근 봄철 산불특별대책 기간을 맞아 산불예방에도 많은 관심과 실천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