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창의융합교육원, 전반기 영재교육 학부모 연수회 참가자 모집
상태바
대구창의융합교육원, 전반기 영재교육 학부모 연수회 참가자 모집
  • 윤종근 기자
  • 승인 2024.04.05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 영재교육 전문가와 만나 미래사회 자녀교육 방향 탐색
대구창의융합교육원, 전반기 영재교육 학부모 연수회 참가자 모집

[경남에나뉴스 윤종근 기자] 대구창의융합교육원은 오는 4월 24일 실시 예정인 ‘2024. 전반기 영재교육 학부모 연수회’참가자를 4월 8일 오전 9시부터 창의융합교육원 누리집을 통해 모집한다.

이번 학부모 연수는 디지털 기반으로 빠르게 달라지고 있는 세상과 미래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에 대한 학부모 관심 및 이해를 증진시키고, 학부모에게 영재교육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신뢰감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되는데, 1부에서는 한국과학기술원(KAIST) 과학영재교육연구원 영재정책센터장 류지영 박사가 ‘디지털 대전환 시대, 우리 아이 영재로 키우기’라는 주제로 새로운 시대에 필요한 인재와 자녀교육 방향에 대해 강연을 실시한다.

류지영 박사는 미국 하버드 대학과 콜롬비아 대학에서 교육심리와 영재교육을 전공한 영재교육 전문가로서, 영재교육과 자녀교육과 관련한 다수 방송에 출연한 바 있다.

이어지는 2부에서는 현재 대구과학고등학교에서 신입생 선발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옥창규 교사가 영재학교 대구과학고 교육과정과 입학전형에 대한 실제적인 이야기를 통해 학부모에게 영재교육기관 교육과정, 신입생 선발과 운영 등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4월 8일 오전 9시부터 대구창의융합교육원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300명을 모집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