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달성교육지원청, 학생들을 함께 살피고 함께 지원한다!
상태바
대구달성교육지원청, 학생들을 함께 살피고 함께 지원한다!
  • 윤종근 기자
  • 승인 2024.04.05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성교육지원청 ‧ 7개 기관 합동 설명회 개최
대구달성교육지원청, 학생들을 함께 살피고 함께 지원한다!

[경남에나뉴스 윤종근 기자] 대구달성교육지원청은 지난 4월 4일 달성군청소년센터에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담당교사와 복지사를 대상으로 교육지원청과 연계기관 합동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달성교육지원청이 학교, 달성군청, 종합사회복지관 등과 연계하여 복지사각지대 학생을 발견하고 통합 지원하는 교육복지안전망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여기관은 달성군청 희망지원과(복지연계팀, 드림스타트팀), 달성군종합사회복지관, 달성군가족센터, 달성군청소년센터, 달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달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달성복지재단으로, 위기‧취약계층 학생과 가정을 지원할 수 있는 각 기관별 주요사업을 소개했다.

아울러, 교육복지 사각지대를 적극 발굴하고 학생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통합 기초조사·모니터링·맞춤형 지원(위기 학생 가정방문, 통합 사례관리, 긴급 물품 지원, 의료비 지원, 학습‧정서 지원, 문화체험지원)을 기관들과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김태헌 대구달성교육지원청 교육장은“앞으로 학교-교육지원청-지역기관이 학생이 겪는 복합적인 어려움을 함께 해결할 수 있는 체계를 만들어 가기를 기대한다.”라며, “모든 학생이 꿈을 가지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