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어린이도서관 4월 도서관 주간 행사 운영
상태바
사천시어린이도서관 4월 도서관 주간 행사 운영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4.04.04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시어린이도서관 4월 도서관 주간 행사 운영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사천시는 사천시어린이도서관에서 '제60회 도서관 주간'과 '세계 책의 날'을 기념해 작가와의 만남, 훼손도서 전시 등 다양한 독서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도서관 주간은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국민들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와 독서 생활 진작을 위해 한국도서관협회가 1964년부터 전국 공공도서관과 함께 진행하는 독서문화 캠페인이다.

이번 도서관 주간에서는 '행복을 부르는 이야기빵' 작가와의 만남, 북적북적 초성 맞추기, 삼행시를 부탁해, 도전! 독서 BINGO!, 과월호 잡지 배부, 연체 해방 데이, 상처받은 책들, 북큐레이션 ‘우리들의 도서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행복을 부르는 이야기빵' 임화선 동화 작가와의 만남은 4월 27일 초등학생 24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데, 책과 독서에 관심 있는 관내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어린이는 사천시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4월 5일 오전 9시부터 12일 오후 6시까지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이다.

사천시어린이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 주간 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책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도하는 계기가 되도록 할 것”이라며 “어린이들의 책 읽는 분위기 확산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