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제2회 온(溫)가족 놀이터’ 행사 개최
상태바
거창군, ‘제2회 온(溫)가족 놀이터’ 행사 개최
  • 문종세 기자
  • 승인 2024.04.04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제2회 온(溫)가족 놀이터’ 행사 개최

[경남에나뉴스 문종세 기자] 거창군은 오는 20일 11시부터 18시까지 거창창포원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즐기는 ‘제2회 온가족 놀이터’ 행사를 개최한다.

‘제2회 온(溫)가족 놀이터’는 따뜻한 가족친화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주민참여 예산사업으로 2023년부터 시작해 올해 2회째를 맞았으며 거창군 삶의 쉼터가 사업 수행자로 선정되어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행사는 가족이 놀이를 함께 할 수 있는 체험구역과 자연재순환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가족 플리마켓구역으로 나눠 자주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먼저 체험구역에서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가족 스탬프, 모루인형, 나만의 키링, 얼굴풍선만들기, 부채꾸미기, 인생네컷, 놀이체험 등에 참여해 볼 수 있다.

가족 플리마켓구역은 지역주민의 사전신청을 통해 재활용할 수 있는 물건을 받아 당일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에게 판매하여 수익금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그 밖에도 가족화 함께 그리기, 가족사진 공모 수상작과 어린이 엽서그림 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홍보부스와 놀이부스도 운영할 계획이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따뜻한 봄과 함께 찾아온 온(溫)가족 놀이터 행사에 많은 가족이 참여하여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라며 “거창군은 인구소멸위기에서도 가족친화 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통해 인구 경남 군부 1위를 유지하기 위한 환경조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