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24년 '부울경초광역경제동맹 자문단' 정기회의 개최
상태바
부산시 2024년 '부울경초광역경제동맹 자문단' 정기회의 개최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4.04.04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4. 14:30 부산광역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
부산시청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부산시는 울산시, 경상남도와 오늘(4일) 오후 2시 30분 부산광역시의회 대회의실에서 2024년 '부울경초광역경제동맹 자문단*' 정기 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울경 분야별 민간 전문가와 시도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다.

회의는 ▲부울경초광역경제동맹추진단 2024년 업무계획 및 부울경 핵심 프로젝트 설명 ▲부울경 핵심 프로젝트에 대한 토론 및 자문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된다.

이번 회의는 지난 3월 11일 부울경 시도지사가 함께 모여 발표한 '부울경 핵심 프로젝트'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주요 협력사업에 대한 전문가의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

부울경 핵심 프로젝트 3대 분야는 ➊'미래 신성장 산업 육성' ➋'초광역 인프라 구축' ➌'인재육성 및 관광 플랫폼 공동 추진'으로, 오늘 분야별 전문가인 위원들의 자문을 통해 경제동맹의 실효성과 협력 방향을 구체화하고 전문성과 정책실행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전선임 부울경초광역경제동맹추진단장은 “이번 자문단 정기회의에서 나온 분야별 전문가의 의견을 해당 사업 추진 시 적극 반영해, 부울경 핵심 프로젝트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앞으로도 부울경 경제동맹 추진을 통한 메가시티 형성으로 동북아 8대 광역경제권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