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고성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학교폭력 예방 교육’ 진행
상태바
경남 고성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학교폭력 예방 교육’ 진행
  • 김점준 기자
  • 승인 2024.04.04 0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고성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학교폭력 예방 교육’ 진행

[경남에나뉴스 김점준 기자] 고성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2일 청소년 4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프로그램 실에서 ‘학교폭력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고성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에게 학교폭력의 개념 및 실태를 알리고 학교폭력 원인 및 유형 분석, 예방 및 피해 방지를 위해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 사이버 폭력 예방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주 교류하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활동 시의 건강한 미디어 사용 방법을 교육해 또래 구성원들 간의 바람직한 교류 문화 형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친구들과 어울려 지낼 때, 무심코 던진 말과 행동들이 상대방 친구에게 불편함을 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앞으로는 상대방의 입장을 배려하고 따뜻한 말을 사용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진만 센터장은 “학교폭력 예방과 건강한 또래 문화 형성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안내로 아카데미 이용 청소년들이 바른 표현을 사용하고 행동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초등학교 4학년에서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방과 후 학습 지원, 전문 체험, 진로동아리, 급식 지원, 어린이 통학 차량 운행 등의 방과 후 활동 서비스를 연간 일정으로 지원하고 있다. 2024년 돌봄 프로그램 참여 문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