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농어업인 수당’ 신청 서두르세요.
상태바
함양군, ‘농어업인 수당’ 신청 서두르세요.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4.04.03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2일 마감, 농업경영체 등록 경영주와 공동경영주 각각 30만 원 지급
함양군, ‘농어업인 수당’ 신청 서두르세요.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함양군은 ‘2024년 농어업인 수당 지원’ 신청 마감일이 4월 12일로 다가옴에 따라 농어업인의 적극적인 신청을 당부했다.

군에 따르면 지난 2022년에 처음 시작하여 지난해에 이어 올해 신청 모집 중인 ‘농어업인 수당 지원사업’은 농어촌의 공익적 기능 증진과 농어업인의 농어업활동을 보상하기 위해, 경상남도와 함양군에서 보조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농업경영체 등록 경영주와 공동경영주로 등록된 농업인에 대하여 각각 연 30만 원의 수당을 지급하는 사업이다.

대상자 자격은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경영주와 공동경영주로, 신청 전년도 1월 1일부터 신청일 현재까지 계속하여 도내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자로, 경영주는 전년도 1월 1일부터 신청일까지 계속하여 농업경영체에 등록되어 있어야 하고, 공동경영주는 신청일 전까지 등록되어 있으면 신청할 수 있다.

사업 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함양군 농축산과 농업지원담당 또는 주소지 읍면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많은 농어업인이 신청하고 있는 만큼, 지원 대상 농가가 빠지는 일이 없도록 농가는 서둘러 신청을 해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3년 ‘농어업인 수당 지원’은 함양군 농어업인 1만 2,400여 명이 혜택을 받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