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남부교육지원청, ‘2024학년도 늘봄학교 상반기 컨설팅’ 실시
상태바
대구남부교육지원청, ‘2024학년도 늘봄학교 상반기 컨설팅’ 실시
  • 윤종근 기자
  • 승인 2024.04.03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컨설팅으로 정보 공유 연결망 구축 및 전문성 신장
대구남부교육지원청, ‘2024학년도 늘봄학교 상반기 컨설팅’ 실시

[경남에나뉴스 윤종근 기자] 대구남부교육지원청은 지난 4월 2일에 올해 늘봄학교 업무를 처음 접하게 된 담당자를 대상으로 ‘2024학년도 늘봄학교 상반기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컨설팅은 2023학년도 늘봄연구학교(대덕초)의 업무담당자를 컨설턴트로 위촉하여 프로그램 편성에 따른 원활한 운영, 학생의 특성에 맞춘 수요자 중심 활동 실시간 확인, 학생관리와 생활지도 등을 중심으로 업무 소통의 기회를 마련했다.

이와 함께, 늘봄학교 운영 준비와 새 학기 운영에 대한 오류 사항 등 학교별 현장 여건에 관한 다양한 사례와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업무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진행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초1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및 제반 사항, 각 늘봄학교별 운영 사례 및 정보, 운영의 전반적인 현안과 해결 방안 모색 등 앞으로 늘봄학교 운영 시, 개선하고 반영해야 할 점과 모범 사례를 공유하여 일반화 가능한 우수 사례를 전체 학교로 확산할 계획이다.

컨설팅에 참여한 달서구 소재 늘봄학교 업무담당자는 “2월에 남부교육지원청의 업무지원으로 늘봄학교 준비를 꼼꼼히 챙겨온 덕분에 새 학기 늘봄교실의 프로그램 운영이나 학생 활동이 매우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다. 이번 연수로 학교 업무담당자 간 업무공유 연결망이 마련되어 많은 도움이 됐다”라고 말했다.

김동관 대구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늘봄학교 업무지원으로 촘촘하고 안전한 학생 돌봄을 실현하고, 업무의 효율성을 높여 수요자들의 만족도를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