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깨끗하고 청렴한 공직사회를 지켜나가겠습니다!
상태바
대구시교육청, 깨끗하고 청렴한 공직사회를 지켜나가겠습니다!
  • 윤종근 기자
  • 승인 2024.04.03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교육청, 공무원 행동강령 현장지원단 발대식 개최
대구시교육청, 깨끗하고 청렴한 공직사회를 지켜나가겠습니다!

[경남에나뉴스 윤종근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지난 4월 2일 16:30 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2024년도 공무원 행동강령 현장지원단’발대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대구시교육청 공무원 행동강령 현장지원단은 평균 26년 이상의 교육경력과 5년 이상의 청렴관련 업무경력을 가진 교직원 20명으로 구성됐으며, 교육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청탁금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이해충돌방지법, 권한남용 부당행위, 공익신고자 보호 등에 대한 해결방안을 온ㆍ오프라인에서 상시 상담 지원한다.

특히, 2021년에 전국 최초로 만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대구교육청 행동강령 지원방’을 올해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교육현장의 다양한 부패방지ㆍ청렴 업무 관련 질의사항 등을 실시간으로 함께 상담하며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등 현장 지원에 더욱 힘쓴다.

또한, 각급 학교와 기관의 부패방지교육 운영방법 컨설팅, 강사 지원 등을 통해 공직사회의 청렴문화 토대를 강화하고 저변을 확대하는데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교육(지원)청의 인사업무와 청렴업무 담당 공무원 13명을 자문위원으로 위촉하여 현장지원단의 전문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대구교육공동체가 체감할 수 있는 청렴 문화가 확산되도록 다양한 청렴 정책을 추진해 깨끗한 대구교육을 만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