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회관 “울산사람들과 함께하는 시민 생활체감형 공연 펼친다”
상태바
문화예술회관 “울산사람들과 함께하는 시민 생활체감형 공연 펼친다”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4.04.03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5일 병영, 4월 8일 남창에서 창작뮤지컬 공연
울산시문화예술회관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울산문화예술회관이 울산의 3대 만세운동 가운데 병영과 남창 만세운동을 배경으로 창작뮤지컬을 제작해 울산사람들의 역사와 삶의 현장을 찾아간다.

꿀잼도시 울산 실현을 위해 울산사람들과 함께하는 시민 생활체감형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에는 ‘대한독립의 횃불-병영’과 ‘남창-대한독립의 불꽃’ 2편이 무대에 오른다.

‘대한독립의 횃불-병영’은 4월 5일 오전 10시 30분 병영오거리 특별무대, ‘남창-대한독립의 불꽃’은 4월 8일 오전 10시 20분 온양읍사무소 특별무대와 오전 11시 30분 남창장 야외공연장에서 총 2회 펼쳐진다.

‘대한독립의 횃불-병영’은 지난 1919년 4월 5일, 6일 병영청년회가 중심이 되어 전국에서도 가장 치열했던 울산의 대표적인 3.1만세 운동인 병영만세운동을 배경으로 제작됐다.

병영 거리극 형식도 함께 표현되며 뮤지컬 전문배우 이광용과 지역 중견배우 황병윤, 장민석 등 20여 명이 출연한다.

‘남창-대한독립의 불꽃’은 지난 1919년 4월 8일 남창장날에 거사한 남창만세운동을 소재로 꾸며진다.

학성이씨 문중의 원로들의 거사 준비와 함께 서생, 온산, 웅촌 등 인근의 장꾼들이 함께한 독립만세의 함성을 대운산, 멸치후리치기 등 지역적인 정서로 작품에 표현했다.

두 작품 모두 극본과 연출은 울산문화예술회관 박용하 감독이 맡았다.

울산문화예술회관 마동철 관장은 “울산의 역사와 문화가 있는 곳이 울산사람들의 삶의 현장이며 울산사람들과 함께하는 공연이 꿀잼도시 울산으로 나아가는 방향이다.”라며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체감하고 느낄 수 있는 공연들을 적극 기획하고 추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울산문화예술회관은 향후 울산사람들과 함께하는 시민 생활체감형 공연으로 실경 악극 공연'남창장날'과 울산사람들의 삶의 현장에서 펼치는 실경뮤지컬 공연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 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