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문화도시센터, 장유 롯데아울렛서 아트마켓 개최
상태바
김해문화도시센터, 장유 롯데아울렛서 아트마켓 개최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4.04.02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금) ~ 7일(일) 10시 30분부터 21시까지, 롯데아울렛 김해점 개최
장유 롯데아울렛서 아트마켓 개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김해문화콘텐츠 플랫폼 ‘가꿈’, 롯데아울렛에서 만나요!”

(재)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가‘봄의 햇살에 가꿈을-폴 인 가꿈(FALL IN GAGGUM)’아트마켓을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김해점 중앙광장에서 오는 5일 부터 7일에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김해문화콘텐츠 플랫폼 ‘가꿈’이 보다 많은 시민들과 만나기 위해 2023년에 이어 롯데아울렛에서 여는 두 번째 아트마켓이다.

아트마켓에서는 현재 가꿈에 입점 중인 40여 팀의 작가와 상점이 만든 공예제품과 예술작품, 문구 및 식품, 잡화류 등의 상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또한 가야금, 재즈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들도 함께 열린다.

‘가꿈’은 2023년 9월부터 온・오프라인 쇼핑몰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 지역 창작자와 상점의 상품을 소개 및 판매하는 창구 역할을 맡고 있다.

김해한옥체험관 아트숍을 거점으로 김해가야테마파크,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의 숍인숍 매장 운영으로 활동의 폭을 넓혀가는 한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온라인 판매와 겸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해 매출 증대를 위한 노력과 지역 작가와 상품 알리기에 발 벗고 나서고 있다.

(재)김해문화재단 최석철 대표이사는 “‘가꿈’을 통해 지역 문화콘텐츠의 시장 진출 및 판로 개척을 위한 유통 및 홍보 지원을 더 넓혀 나갈 계획이며, 향후 지역 기업과의 협업, 작가 및 상점 발굴을 지속 추진해 김해 대표 문화콘텐츠 브랜드로 자리 잡겠다”고 밝혔다.

이번 아트마켓은 별도 예약 없이 누구나 현장 참여 가능하다.

가꿈과 아트마켓 관련 내용은 김해문화도시센터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