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달성도서관, 영농 특화자료 이용 활성화를 위한 ‘도시농업의 날’ 특별행사 운영
상태바
대구달성도서관, 영농 특화자료 이용 활성화를 위한 ‘도시농업의 날’ 특별행사 운영
  • 윤종근 기자
  • 승인 2024.04.02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화자료 연계 OX퀴즈, 식물 키트 배부 등 다양한 행사 운영
영농 특화자료 이용 활성화를 위한 ‘도시농업의 날’ 특별행사 운영

[경남에나뉴스 윤종근 기자] 대구광역시립달성도서관은 4월 4일부터 특화자료인 영농자료의 이용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도시농업의 날’ 특별행사를 운영한다.

‘도시농업의 날’은 매년 4월 11일이며, 도시농업이란 도시의 다양한 공간을 활용하여 식물 등을 재배하는 농업의 다원적 가치를 실현하는 활동을 말한다.

달성도서관에서는 산업단지와 농업이 공존하는 달성군의 지역 특성을 고려하여 영농자료를 특화자료로 지정하고, 1992년부터 영농자료코너를 마련하여 농업 관련 다양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도시농업의 날을 맞아 특별행사를 진행함으로써 영농자료 및 도시농업에 대한 홍보를 강화한다.

주요 행사로는 ▲도시농업 알아가기 OX퀴즈와 초등 교과과정 식물의 한 살이를 가정에서 관찰하는 ▲식물의 한 살이 키트 배부 등이 있다.

또한, 초등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행사인 ▲나는야 어린이 도시농부를 운영하여, 우리나라 절기와 사계절 농사 이야기를 배우는 시간을 갖는 등 학생들의 농사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에도 힘쓸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별도 신청 없이 운영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달성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독서문화실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