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동부교육지원청, 학교 자율경영 역량 강화를 위한 학교관리자 연수 실시
상태바
대구동부교육지원청, 학교 자율경영 역량 강화를 위한 학교관리자 연수 실시
  • 윤종근 기자
  • 승인 2024.04.02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생활지도 고시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역량 함양
학교 자율경영 역량 강화를 위한 학교관리자 연수 실시

[경남에나뉴스 윤종근 기자] 대구동부교육지원청은 지난 3월 29일에 동부 관내 초등 교감 82명을 대상으로 ‘학교 자율경영 역량 강화를 위한 초등 학교관리자(교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현장에서 학생 생활지도의 어려움이 커지고, 학교폭력 및 교권침해 사례의 지속적인 증가와 그 유형이 다변화됨에 따라 학교관리자의 실질적인 현장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학교 생활지도 고시’를 통한 교원의 정당한 생활지도 원칙 및 관련 법령, ▲학생 생활지도 범위와 절차, ▲학교폭력 사안 처리 과정에서의 학교관리자의 역할 등 다양한 사례 중심으로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교육활동 침해 사안 발생에 따른 신속한 대응을 위해 2024년에 달라지는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운영, ▲교육활동 보호 정책 등, 학교관리자가 알아야 할 교육활동 침해 사안 처리과정을 상세히 안내했다.

이점형 대구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교관리자 역할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만큼 이번 연수가 학교관리자의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안정적인 교육활동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