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진로·환경·안전 3개 분야 사업 공모 선정
상태바
함안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진로·환경·안전 3개 분야 사업 공모 선정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4.04.02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진로·환경·안전 3개 분야 사업 공모 선정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함안군청소년수련관은 올 한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활동 및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공모사업에 응모한 결과 청소년 진로· 환경· 안전과 관련된 총 3개 분야의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함안군청소년수련관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확보한 총 1350만 원의 사업비로 올해 11월까지 각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먼저 여성가족부 공모사업인 ‘2024년 우수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지역 청소년들의 특색에 맞는 진로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사업으로 함안군은 ‘함안 청소년들이 미리 가보는 6차 산업’ 이란 주제로 공모에 선정됐다. 청소년들이 스스로 진로탐색 활동을 하면서 디지털 도구를 활용한 미디어 콘텐츠 제작 등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2024년 청소년 환경프로그램 개발사업’은 경남청소년지원재단 공모사업으로 최근 국가적 과제 중 하나인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에 대응해 지역 청소년들이 환경에 대한 인식을 가지고 미래사회의 지속가능성과 환경보호에 기여할 수 있는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한다.

지역의 환경 시설 조사 및 캠페인 활동 전개 등을 통해 청소년이 지역 환경에 대한 사회적 영향력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수행하는 사업이다.

마지막으로 ‘청소년 안전지킴이 지원사업’은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주체가 되어 청소년의 생활 속 안전불감증 해소를 목적으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청소년 안전 지도 제작, 청소년 시설 안전 모니터링, 안전 인식 개선 설문조사 및 캠페인 등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문경민 관장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청소년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니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