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2024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선정 5개 분야 11개 사업 1억여원 지원
상태바
김해시 2024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선정 5개 분야 11개 사업 1억여원 지원
  • 이민석 기자 기자
  • 승인 2024.04.02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황새와 여의낭자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기자] 김해시는 ‘2024년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 심의를 거쳐 최종 11개 사업을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올해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공모에는 5개 분야 1억 8648만 원이 접수됐으며 선정 사업 지원액은 총 1억 1887만 원이다.

선정 사업은 지정공모한 2개 분야 제이제이창작예술협동조합의 ‘봉황예술극장 함성’, 김해여성인력개발센터의 ‘여성일자리 붐업 프로젝트’ 2개 사업과 함께 일반공모 3개 분야 김해시가족센터 ‘신나는 가족놀이터’ 등 9개 사업을 합쳐 총 11개 사업이다.

여성친화도시 거점공간 ‘함성’은 ‘함께 성장하는 공간’이라는 의미로 봉황예술극장을 거점으로 시민 누구나 문화쉼터로 이용하면서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구도심 일대에서 운영한다.

여성일자리 붐업 프로젝트는 여성창업 희망토크쇼, 창업아이템 체험특강, 유망직종 설명회 등으로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취·창업 기회를 제공, 경제ߵ사회 참여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지역사회 안전증진, 가족친화 환경 조성, 양성평등 인식제고, 성인지 정책 활성화 등 다양한 분야 사업으로 시민의 양성평등 문화 참여를 지원한다.

선정된 사업은 지방보조금시스템(보탬e)을 통해 보조금을 교부하고 기관ߵ단체별로 보조금 지원액의 10% 이상을 자부담해 4월부터 양성평등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올해 처음으로 보탬e를 통한 공모를 시행했고 기본 역량을 갖춘 단체가 참여하여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이바지할 수 있는 사업자를 선정했으므로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적극적이고 활발한 수행을 기대한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