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치매안심센터 조호물품 택배배송 시작! 조호물품(위생소모품) 집으로 보내드려요~~
상태바
거제시치매안심센터 조호물품 택배배송 시작! 조호물품(위생소모품) 집으로 보내드려요~~
  • 김점준 기자
  • 승인 2024.04.01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보건소

[경남에나뉴스 김점준 기자] 거제시치매안심센터는 오늘 4월부터 치매환자 돌봄에 필요한 조호물품을 각 가정으로 직접 보내드리는 택배서비스를 시작한다.

조호물품 제공서비스는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모든 치매환자의 상태에 따라 필요한 위생소모품을 무상으로 공급하는 국가 돌봄서비스 중 하나다.

그동안 치매환자나 보호자가 조호물품을 수령하기 위해서는 거제시치매안심센터나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를 직접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차량을 보유하지 않은 대상자는 부피가 있는 조호물품을 들고 가지 못하는 등 조호물품 제공사업에 여러 한계점이 있었다.

이러한 한계점에 대한 방안으로 거제시치매안심센터는 올해부터 조호물품 택배서비스를 시작하기로 결정했다.

2023년 조호물품 수령 대상자는 514명으로 노인인구 증가에 따른 치매환자 중 조호물품이 필요한 치매환자수도 증가할 것으로 보이며 이번 택배서비스를 통하여 더 많은 치매환자가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택배서비스는 거제시 관내 전지역 가능하고 배송 횟수는 분기별 제공(3개월마다)으로 조호물품 대상자 각 개인주소지로 직접 배송된다.

조호물품은 1년동안 제공이 가능하고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계층일 경우 매년 제공이 가능하나 자격 증명서를 연 1회 제출하여야 한다.

조호물품은 연 1회 방문신청하고 방문시 필요한 구비서류는 거제시보건소 홈페이지 새소식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문의도 가능하다.

거제시치매안심센터장은 “이번 택배서비스를 통하여 치매환자 및 그 가족들에게 편리를 제공하고 경제적 부담 경감에도 도움이 됐으면 한다. 앞으로도 치매환자와 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거제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에게 조호물품 제공뿐만 아니라 치매치료관리비지원, 맞춤형 사례관리, 쉼터, 가족교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