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제5회 선진리성 벚꽃축제 개최
상태바
사천시, 제5회 선진리성 벚꽃축제 개최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4.04.01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시, 제5회 선진리성 벚꽃축제 개최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사천시의 대표적인 봄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제5회 선진리성 벚꽃축제가 3월 30일부터 31일 2일간 사천시 용현면 선진리성 일원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선진성과 미래세대가 함께하는 행복도시 용현’이라는 슬로건으로 열린 올해 축제는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으로 봄 상춘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청동기시대 고인돌 문화 체험과 사천해전 역사체험, 7080 추억 회귀 교복·교련복 입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됐다.

또한, 전통혼례 시연을 비롯해 어린이 판소리 공연, 태권도 시범 공연, 댄스 공연과 초대 가수 축하공연이 펼쳐져 방문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그리고, ‘주예은’ 어린이의 판소리 남도민요와 ‘꿈꾸는 청개구리 17기’ 어린이 합창단 공연 등 미래세대와 함께라는 축제 슬로건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가족 단위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개회식에 불꽃쇼가 펼쳐져 화려한 벚꽃 위로 밤하늘을 수놓은 듯한 불꽃이 어우러져 봄날의 아름다움을 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장점수 선진리성벚꽃축제추진위원장은 “우리 시민뿐만 아니라 각지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행사장을 방문해 즐긴 것에 대해 매우 기쁘고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선진리성 벚꽃축제가 사천시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내년에는 더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