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2025학년도 대학 입시 설명회 개최
상태바
합천군, 2025학년도 대학 입시 설명회 개최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4.04.01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인재전형과 지역균형전형을 활용한 성공적 대학입시
합천군, 2025학년도 대학 입시 설명회 개최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사)합천군교육발전위원회(이사장 김윤철)는 지난달 29일 합천군종합사회복지관 대강당에서 학부모, 학생, 교육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학년도 대학 입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종로학원 주최로 정동완 강사(EBS 진로진학 대표강사)를 초빙해 ‘지역인재전형과 지역균형전형을 활용한 합천군의 성공적 대학입시’라는 주제로 2025학년 이후 경쟁력있는 대학입시를 위한 방법을 제시했다.

또한 남명학습관 허주태 관장이 다년간 대입 성과를 냈던 입시전략 노하우를 전하며 학생 및 학부모와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윤철 이사장은 “서울 주요대학 수능 위주의 전형 확대, 학생부 기반(블라인드) 면접 실시, 고교학점제 부분적 도입 등 변화하는 입시제도가 새로운 도전이 될 수 있지만 동시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이런 변화에 맞춰 교육발전위원회에서 적극 지원할테니 학생들 또한 이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여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발전위원회는 공교육에서 지원하지 못하는 부분을 지원하기 위한 교육전담기구로 방과후학습 프로그램 운영, 교육 및 지역여건개선 등 지속적인 지원사업을 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