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아이돌보미 교육기관 추가 지정 공모 시작
상태바
경남도, 아이돌보미 교육기관 추가 지정 공모 시작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4.04.01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돌보미 양성‧보수교육 기관을 현재 1개소에서 3개소로 확대
경상남도청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경상남도는 오는 4월 12일까지 아이돌보미 교육기관 2개소를 추가로 지정하기 위한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경남도는 증가하는 아이돌봄서비스 수요에 대응하고 출산·양육하기 좋은 경남을 만들기 위해 현재 지정 교육기관인 경상남도가족센터(창원시 동읍 소재) 외 2개소의 교육기관을 추가 지정하여 아이돌보미 희망자의 교육 접근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아이돌봄 지원사업은 양육 공백이 발생한 12세 이하 아동을 둔 가정에 아이돌보미가 직접 방문해 아동을 안전하게 돌봐주는 사업이다.

경남도는 본인 부담금을 추가로 지원해 2023년말 기준 이용 아동은 87만 6,331명으로 전년도 이용아동 73만 9,238명 대비 18.5%가 증가하는 등 수요가정이 꾸준히 늘어나는 상황이다.

추가로 지정하는 교육기관의 신청자격은 직업교육 능력과 경험이 있고 교육 운영에 필요한 시설을 갖춘 기관(법인)으로 자세한 사항은 경상남도 누리집을 통해 신청서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도는 4월 중 아이돌보미 교육기관 추가 지정을 마무리하고, 지정받은 교육기관은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의 내일배움카드 활용 심사‧평가 후 2025년부터 아이돌보미 양성 및 보수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박현숙 경남도 여성가족과장은 “아이돌보미 교육기관 추가 지정 공모에 역량있는 많은 기관이 참여하길 바란다”며 “아이돌보미 교육기관 복수 지정을 통해 아이돌보미의 교육 접근성을 제고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