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심 숙박 ! 다시 찾는 김해
상태바
안심 숙박 ! 다시 찾는 김해
  • 이민석 기자 기자
  • 승인 2024.04.01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제해 김해 2024’ 맞이 김해시 숙박업소 위생 점검 실시
안심 숙박 ! 다시 찾는 김해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기자] 김해시는 ‘축제해 김해 2024’를 맞이하여 숙박업소 260개소를 대상으로 4월 1일부터 12일까지 2주간 ‘안심 숙박!, 다시 찾는 김해’라는 주제로 상반기 위생점검을 실시한다.

2024년 김해시에서는 3대 메가이벤트(전국(장애인)체전, 김해방문의 해, 동아시아 문화도시 김해)로 많은 관광객들이 김해시를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어, 관광객에게 깨끗하고 편안한 숙박시설을 제공하여 다시 찾고 싶은 김해시의 이미지를 만들어 나가고자 이번 숙박업소 위생점검을 실시한다.

주요 점검 내용은 ▲ 매월 1회 이상 숙박시설 소독 여부 ▲ 침구류 세탁 및 객실 내부 위생적 관리 여부 ▲ 업소 내 숙박요금표 게시 및 게시된 숙박 요금 준수 여부 등이며, '공중위생관리법'상 준수사항 및 시설기준을 점검한다.

또한 2024년 전국(장애인)체전을 대비하여 제작된‘김해시 숙박&음식 가이드’책자를 개별 숙박업소에 비치할 수 있도록 배부하여 김해시를 방문하는 선수단 및 관광객들에게 홍보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숙박업소 영업주와 함께하는 ‘축제해 김해 2024’를 위한 위생업소 4행 실천(친절·청결·안전·만족) 챌린지, 김해시 3대 메가이벤트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홍보 및 독려도 병행한다.

김해시 관계자는 “이번 숙박업소 위생점검을 통해 민·관이 함께 만드는‘안심 숙박!, 다시 찾는 김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숙박업소의 자율적인 위생서비스 수준 향상을 유도하고 양질의 숙박업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여 김해시를 방문한 관광객에게 안전하고 클린한 김해시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