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장유도서관, 전시 공간 시민에 무료 대관
상태바
김해시 장유도서관, 전시 공간 시민에 무료 대관
  • 이민석 기자 기자
  • 승인 2024.04.01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 전시 ‘청년예술가 RUEN’ 개인전
김해시 장유도서관, 전시 공간 시민에 무료 대관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기자] 김해시 장유도서관은 일상 속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전시 공간인 ‘한 평 갤러리’를 시민들에게 무료로 대관한다고 1일 밝혔다.

장유도서관은 전시 공간을 희망하는 시민에게 무료로 빌려줘 전시 기회를 제공하고 도서관 방문객들에게는 예술작품 감상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첫 전시는 장유에 거주하는 지역 청년예술가 RUEN(문건호) 작가의 개인전이다. 콜라주 기법을 활용한 그래픽 아트워크 작품 9점이 전시되며 전시 기간은 이날부터 30일까지 한 달간이다.

문건호 작가는 “현실적인 이유로 전시회를 열기 쉽지 않다. 이번 도서관 전시로 그래픽 아트워크 작품을 소개할 수 있어 기쁘고 많은 분이 관람해 특별한 체험과 추억을 가져가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홍미선 관장은 “장유는 예술촌, 공방마을이 있어 예술가들이 많은 지역이고 요즘은 직업인이 아니더라도 사진, 그림, 공예 등 예술을 취미로 하는 사람들도 많다”며 “한 평 갤러리는 누구에게나 열린 공간이니 부담 없이 많은 분이 솜씨는 뽐내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 평 갤러리는 김해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개인, 단체면 예약 후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김해통합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장유도서관 열람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