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청년, ‘진로탐색학교 N길’에서 역량을 키워보세요!
상태바
대구청년, ‘진로탐색학교 N길’에서 역량을 키워보세요!
  • 윤종근 기자
  • 승인 2024.03.31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일부터 9일까지 대구 미취업 청년 100명 모집
대구청년, ‘진로탐색학교 N길’에서 역량을 키워보세요!

[경남에나뉴스 윤종근 기자] 대구광역시와 대구광역시청년센터는 청년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진로탐색학교 N길’에 참여할 청년들을 4월 1일부터 9일까지 모집한다.

‘진로탐색학교 N길’은 대구 거주 미취업 청년의 사회진입을 돕는 진로탐색 교육 프로그램으로, 나를 탐색하며 진로를 찾아보는 진로적성 분야, 취업 및 창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역량을 강화하는 취·창업 분야 각 2그룹씩 구성돼 운영된다.

‘진로탐색학교 N길’은 대구광역시에 거주하면서 기준중위소득 150% 이하 가구이고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이 대상이다. 가구소득 및 미취업 기간을 고려해 100명이 선정되며, 신청 방법은 청년사회진입활동 지원시스템에 회원가입 후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올해는 참여 대상을 기존 19세~34세에서 19세~39세로 확대하고, 역량강화 수업도 기존 6회 수업에서 8회 수업으로 늘려 내실 있는 수업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5월부터 8주 동안 주 1회 진행되고, 실제 워크넷에 이력서를 등록하고 원하는 회사에 지원하도록 돕는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청년사회진입활동지원금 150만 원을 지원하고, 교육 수료 후에도 원하는 청년에게 이력서 쓰는 법, 면접 등 실전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운영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대구광역시 홈페이지 및 청년사회진입활동 지원시스템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송기찬 대구광역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진로를 고민하고 있는 대구 청년들에게 진로탐색학교 N길이 본인의 적성을 찾아가며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유익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