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두류도서관에서 만나는 맞춤형 배움터
상태바
대구시교육청 두류도서관에서 만나는 맞춤형 배움터
  • 윤종근 기자
  • 승인 2024.02.22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2024년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안내문

[경남에나뉴스 윤종근 기자] 대구시교육청 대구두류도서관은 지역주민들에게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의 창의·인성 함양과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2월 22일부터 ‘2024년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오는 3월 12일부터 5월 16일까지 학부모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는 9개 프로그램,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3개 프로그램 등 총 12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초등학생 대상으로는 ▲토요도서관학교 프로그램은 실험을 통해 과학적 호기심을 키우는 ‘도서관에서 만나는 과학원리’, ▲그림책 독후활동으로 사고력과 창의력을 높이고 독서에 대한 흥미를 키우는 ‘그림책이랑 놀자’, ▲역사 속 인물과 문화재를 이야기로 쉽게 익혀보는 ‘이야기 따라 역사 탐험’ 등을 운영한다.

학부모 대상 특별 프로그램으로 ▲스마트폰 카메라의 기본 원리를 이해하고 촬영 노하우을 배우는 ‘스마트폰으로 찍는 인생사진’, ▲하브루타를 이용한 질문과 토론으로 체득형 독서교육 방법을 익히는 ‘슬기로운 하브루타 책육아 부모교육’, ▲드로잉 기초기법을 배우고 식물을 세밀하게 묘사하며 집중하는 시간을 가져보는 ‘쉼, 색연필보태니컬 아트’ 등을 운영한다.

지역주민 대상으로는 ▲젊은 시인들의 작품을 읽고 창작방법에 대해 고찰하고 시를 창작해보는 ‘삶으로서의 시 쓰기’, ▲다양한 도구와 재료를 이용하여 글씨체를 습득하고 실습해보는 ‘캘리그라피’, ▲그림책을 주제별로 읽고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는 ‘생각을 깨우고, 마음을 두드리는 그림책 함께 읽기’ 등 취미와 마음챙김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어르신 대상으로 ▲실생활에서 자주 일어나는 상황에서 쓰는 표현을 영어로 배우는 ‘실버 영어회화 기초’, ▲중국어 성조와 유용한 생활 표현을 익히는 ‘실버 중국어 기초’, ▲건강하고 안정된 노후생활을 준비하는데 필요한 지식을 알아보는 ‘노후준비 아카데미’ 등을 별도로 운영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