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경남 동부권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상태바
양산시, 경남 동부권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4.02.08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 등 9개 지원기관 발표 및 기관별 1:1 현장 상담부스 운영
양산시, 경남 동부권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양산시는 지난 6일 양산비즈니스센터에서 경남중소벤처기업청과 합동으로 관내 기업체 임직원 및 유관기관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경상남도 권역별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경상남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남테크노파크, 기술보증기금 등 다수의 기업 지원 기관들이 참여한 이번 설명회에서는 각 기관들의 정책 방향과 자금지원, 국내외 판로지원, R·D 기술지원 등에 대한 설명과 함께 기관별 기업지원 책자와 홍보자료 등이 제공됐고, 각 기관들은 별도의 1:1 현장 상담데스크를 마련해 기업별 맞춤 전문 상담도 병행했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는 중대재해처벌법 5인 이상 50인 미만 사업장 확대 적용 시행에 따라 양산고용노동지청에서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및 이행사항 등을 안내하여 중소기업의 이해도를 높이고 대응 방안에 대해 홍보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또 이날 배포된'2024 양산시 중소기업 지원사업'안내 책자는 양산시 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돼 있으며, 각 사업의 시행 시기에 따라 시 홈페이지 등을 통해 세부사업 계획이 공고될 예정이다.

황승환 기업지원과장은 “이번 설명회가 기업활동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양산시 또한 기업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는 맞춤형 지원시책을 지속적으로 수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사진있음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