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김해 사회적경제 육성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상태바
2023년 김해 사회적경제 육성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3.12.20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경제 11팀 육성, 친목과 화합의 자리 가져
2023년 김해 사회적경제 육성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김해시는 지난 19일 김해시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에서 ‘2023년 김해 사회적경제 육성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2023년 김해 사회적경제 육성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사회적 경제인들 간 연대와 협력을 위한 자리로 사회적경제기업인, 사회적경제 활동가 등 80여명이 함께했다.

사회적경제 육성사업은 사회적경제 저변 확대와 창업 마중물 역할을 위한 김해시 자체 사업으로, 지난 2018년부터 올해까지 총 101개팀의 예비창업자와 지역공동체를 발굴 지원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날 사회적경제 육성사업 우수사례로 ▲김해를 담은 콤부차 개발에 성공한 마이티티 ▲마을자원을 활용한 청정 된장 개발과 청계란 판매 기반을 마련한 인현영농조합법인이 대표로 발표했으며 선배 기업인들은 육성사업 참여팀들의 활동에 대해 아낌없는 조언으로 사회적경제 발전 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또 ‘2024년 사회적경제 전망 토크콘서트’에서 변화하는 사회적경제 지원·정책 흐름을 전국, 경남 그리고 김해를 비교하며 향후 사회적경제 네트워크 방향에 대해 토론했다.

이밖에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서비스 전시와 품평회와 더불어 사회적경제 마니또 게임 등 협동 레크레이션 활동으로 기업 간 연대감을 쌓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박종환 혁신경제국장은 “올 한해 김해 사회적경제 육성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를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