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관광혁신을 위한 통영시 관광과 직원 현장학습 실시!!
상태바
통영관광혁신을 위한 통영시 관광과 직원 현장학습 실시!!
  • 이상규 기자
  • 승인 2023.12.19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시 관광과 직원 현장학습 실시

[경남에나뉴스 이상규 기자] 통영시는 지난 16일 통영관광혁신을 위한 관광과 직원 현장학습을 남해안여행라운지, 삼도수군통제영, 박경리기념관 추모공원 일원에서 실시했다.

이번 현장학습은 급변하는 관광환경 속에서 통영관광의 정체성과 나아갈 방향을 관광전문가로부터 강의를 듣고 통영의 대표 관광지들을 현장 답사함으로써 통영에 대해 더욱 생생하게 알기위해 마련됐다.

이날『인문학적 자산을 활용한 고품격 관광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강의한 김순철 통영쪽빛감성학교협동조합 대표는 통영시가 나아가야 할 관광정책으로 KTX 개통 대비 야간볼거리·먹거리·놀거리 개발, 야간프로그램 개발, 섬관광, 체류형관광을 비롯해 스토리텔링이 있는 도보여행, 세계축제도시 프로그램 개발 등 테마형 관광 상품 개발과 문화예술 자원을 활용한 고품격 관광마케팅을 통해 다시 찾고 싶은 통영을 만들자고 제안했다.

삼도수군통제영 현장학습에서는 통제영(세병관) 설치유래, 지정학적 중요성, 건물의 가치, 12공방의 탄생과정, 통제사의 권한 등 역사를 상세히 알 수 있는 기회를 가졌으며, 박경리기념관에서는 박경리선생님의 업적과 작품설명을 비롯한 기념관의 설치과정 등 생생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

통영시 관계자는 “이번 현장답사를 기회로 삼아 문화예술자원을 활용한 스토리가 있는 테마형 관광 상품 개발로 하루 더 머물고 갈 수 있는 관광 여건을 만드는데 노력할 것이다”고 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