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외국인 밀집지역 기초질서 준수 홍보 민․관․경 합동 캠페인 추진
상태바
거제시, 외국인 밀집지역 기초질서 준수 홍보 민․관․경 합동 캠페인 추진
  • 이상규 기자
  • 승인 2023.12.14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 밀집지역 기초질서 준수 홍보 민․관․경 합동 캠페인 추진

[경남에나뉴스 이상규 기자] 거제시는 지난 12일과 13일 양일간 외국인 밀집지역을 대상으로 기초질서 준수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대량 유입된 외국인 노동자들이 국내 기초질서를 이해하고 준수할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첫날인 12일에는 외국인노동자 지원협의체가 성내 협동화공단 구내식당을 방문해 기초질서 준수 안내문과 폐기물 배출요령 리플릿 등을 배부했다. 안내문은 쓰레기 무단투기 ․ 금연장소 내 흡연 ․ 무면허 운전 ․ 무단횡단 등 기초질서 위반행위를 영어, 베트남어, 스리랑카어 등으로 번역하여 외국인 노동자의 이해를 도왔다.

13일에는 장평동, 아주동, 옥포1동 일대에서 동시에 캠페인을 전개했다.
거제시, 거제경찰서, 지역주민, 삼성중공업 소속 외국인노동자 등 100여명이 가두행진하며 고성방가, 음주운전, 마약범죄 등 기초질서 위반행위를 계도했다.

거제시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민․관․경과 외국인노동자가 함께 참여해
그 의미를 더하고, 외국인이 지역주민과 한마음으로 기초질서 준수 문화에 참여하는 분위기를 조성하여, 지역 사회에서 함께 상생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