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교육청 “고1 학교생활 미리 알려 드려요”
상태바
울산시교육청 “고1 학교생활 미리 알려 드려요”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3.12.14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북교육지원청, 중3 학생·학부모 40가족 전환기 진로 연계 교육
“고1 학교생활 미리 알려 드려요”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울산광역시 강북교육지원청은 강북 지역 예비 고1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전환기 진로 연계 교육을 진행해 고등학교 생활의 준비를 도왔다.

강북교육지원청은 지난 12일 오후 5시 강북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중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 40가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북 오高 진로마중’을 진행했다.

‘강북 오高 진로마중’ 프로그램은 중학교 3학년 학생이 갖는 고등학교 생활의 막연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고등학교 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자 기획했다.

강북교육지원청은 이번 행사에 앞서 지난달 선착순으로 참가를 희망하는 가족의 신청을 받았다.

이날 행사는 중학교와 고등학교에서 진로 진학 업무를 담당하는 교사 두 명이 강의를 맡아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의 학업 역량과 진로 역량을 키우는 데 필요한 내용을 안내했다.

주요 내용으로 중학교 3학년 겨울방학을 알차게 보내는 방법, 2015 개정 교육과정과 고교학점제, 중학교와 달라지는 교과목별 평가 방법, 학교생활기록부의 중요성, 대입 환경·전형 종류 등을 안내했다.

한편, 강북교육지원청은 지난 10월 강북 지역 중학교 34개교의 진로 연계 교육 운영 상황을 점검하고 상담을 진행했다.

황재윤 교육장은 “성공적인 고등학교 생활의 시작은 중학교와 고등학교의 차이를 이해하는 것이다”며 “전환기를 잘 준비하면 다음 단계도 성공적으로 적응할 수 있기에 이 시기 우리 학생들에게 배움과 성장의 가능성에 대한 믿음을 불어 넣어 줄 수 있도록 모두가 관심을 가져 달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