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립도서관 10개관, 겨울방학 특별강좌 운영
상태바
대구시립도서관 10개관, 겨울방학 특별강좌 운영
  • 윤종근 기자
  • 승인 2023.12.13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도서관별로 유아·초등학생 대상 총 55개 프로그램 운영
대구시 교육청

[경남에나뉴스 윤종근 기자] 대구시교육청 10개 공공도서관은 오는 2024년 1월 2일부터 어린이들이 겨울방학 동안 즐거운 배움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겨울방학 특별강좌’를 운영하며, 12월 13일부터 각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겨울방학 특별강좌’는 각 도서관별로 ‘독서’, ‘영어’, ‘과학’, ‘체험’ 등 다양한 분야의 55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의 ▲‘위인전 쉽게 만나는, 우리들의 연극놀이 발표회’, 대구동부도서관의 ▲‘자율주행차 코딩 메이커’, 대구수성도서관의 ▲‘씽씽! 영어 뮤지컬’ 등이 있다.

특히,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과 대구달성도서관에는 초등학생들뿐만 아니라 유아를 위한 겨울방학 특강(▲‘그림책으로 기르는 바른 생활습관’, ▲‘아빠하고 나하고 그림책 미술놀이’ 등)을 마련해 추운 날씨로 야외활동이 어려운 유아들이 따뜻한 도서관에서 체험을 즐기며 행복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겨울방학 특별강좌 프로그램의 내용과 운영 방법 등은 도서관별로 상이하며, 참가자는 12월 13일부터 각 도서관의 일정에 따라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각 도서관의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독서문화과(실)로 문의하면 된다.

장철수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 관장은 “이번 겨울방학 특별강좌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책과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지고, 다양한 분야의 독서활동으로 슬기롭고 알찬 겨울방학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