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3년 여성가족부 최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함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3년 여성가족부 최우수기관 선정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12.13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3년 여성가족부 최우수기관 선정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함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23년 여성가족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함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여성가족부가 상담복지센터를 대상으로 실시한 전국 230개소 ‘2023년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종합평가’에서 청소년 상담복지사업·안전망사업 등을 모범적으로 운영해 탁월한 성과를 이뤄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에 상위 25개 개소 센터만 받을 수 있는 S등급을 부여받았다.

지난달 30일 서울프레스센터에서 여성가족부 장관으로부터 최우수 기관 현판을 수여 받았고, 지난 12일 군 관계자 및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을 가졌다.

배현주 센터장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직원 및 관계자,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로 함안군의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밝게 자랄 수 있음을 고맙게 생각하고 있다”며 “선생님들의 전문적인 역량과 따뜻한 마음으로 지역사회 청소년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함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들의 다양한 고민과 지원을 위해 청소년 전화 1388 및 청소년안전망 사업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등 청소년을 위한 통합적이고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군내 청소년들의 자립과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성장을 돕고 있으며 과거 2017년 종합평가에서도 최우수 기관에 선정된바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