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순환경제 민관협력(거버넌스)’운영
상태바
‘울산순환경제 민관협력(거버넌스)’운영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3.12.11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 ‘제1회 순환경제 위원회’개최
울산광역시청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산학연관이 역량을 결집하여 순환경제 활성화를 위한 ‘울산 순환경제 민관협력이 운영된다.

울산시는 12월 11일 오후 2시 시청 본관 7층 상황실에서 안효대 경제부시장 주재로 ‘제1회 울산 순환경제 위원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위촉장 수여 △순환경제 위원회 운영규정안 심의 의결 △분과위원회 구성안 심의 의결 △순환경제 신성장 동력 산업 육성 전략 수립 추진경과 보고 등으로 진행된다.

‘울산 순환경제 민관협력은 1위원회 2분과 위원회로 운영된다.

‘순환경제 위원회’는 안효대 경제부시장을 위원장으로 총 12명(임기 2년)으로 짜였다.

분과위원회는 ‘신기술’과 ‘제도개선’ 분과로 산·학·연·관 총 33개의 기관·기업들이 참여한다.

’신기술 분과‘는 순환경제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반구축사업 발굴 등을 수행하고, ’제도개선 분과‘는 순환경제 사회로의 전환 촉진을 위한 제도(법령) 개선 등을 논의한다.

안효대 경제부시장은 “울산의 화학산업은 원료부터 가공, 제품 생산까지 전주기 산업군을 형성하고 있어 순환경제 생태계 조성이 가능한 최적지이다.”라며, “울산이 순환경제를 선도하여 지역 주력산업의 경쟁력이 강화될 수 있도록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지난 10월 ’순환경제 대·중소기업 협약‘ 및 ’순환경제 민관협력 선언‘을 통해 총 30개 산·학·연·관이 순환경제 전주기 산업 육성을 위한 공급망 구축과 시설·장비 사용 등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한 바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