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의회,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2023년 제9차 임시회 개최
상태바
부산시의회,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2023년 제9차 임시회 개최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3.12.06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빈집 문제, 전기차 보급 확대 방안 등 각종 현안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 진행
부산시의회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부산광역시의회는 6일 누리마루 APEC하우스에서 '2023년 대한민국시도의장협의회 제9차 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임시회에서는 저출생과 농어촌 거주인구의 이촌향도로 인한 인구 감소 및 고령화 현상에 의한 빈집 문제 등 각종 사회문제 관련 대응방안에 대한 지방의원 차원의 심도있는 논의를 진행한다

또한 간담회와 본회의에서는 앞서 언급한 ‘빈집 정비 활성화를 위한 지방세 제도 개선 및 국비 지원 촉구 건의안’, ‘전기차 보급확대를 위한 대중교통차량 특례지원 건의안’, ‘지방의회 청년인턴제도 도입 건의안’등 시급한 사회문제와 지방발전을 위한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부산광역시의회 의장은 “올 한해 화두는 지방자치분권 및 지역균형발전에 관한 특별법이 제정, 지방시대위원회 출범 등 지방시대였다”며 “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도 국가균형발전의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시도의회 의장을 회원으로 하는 기관으로, 17개 시도의 공동 현안에 대해 사전협의하고 채택된 안건을 중앙부처 등 적극 건의하는 활동을 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