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연구정보원 고급 언어 코딩 연수로 교원 지도역량 높인다
상태바
울산교육연구정보원 고급 언어 코딩 연수로 교원 지도역량 높인다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3.12.01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교육연구정보원, 내년 4월부터 코딩 심화 과정 개설
고급 언어 코딩 연수로 교원 지도역량 높인다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울산교육연구정보원은 2024년 4월부터 주말 창의융합교실 소프트웨어·인공지능 전문가 코딩 심화 과정을 운영한다.

이 과정은 내년 울산창의융합교육센터의 상반기 소프트웨어 체험 프로그램의 하나로 운영한다.

울산교육연구정보원은 내년 심화 과정 운영을 앞두고 지난 28일부터 29일 울산창의융합교육센터 지도교사 등 20여 명을 대상으로 ‘울산창의융합교육센터 지도교사 코딩 역량 강화 자율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파이썬을 활용한 기초 코딩 과정을 중심으로 강좌를 편성했으며, 고급 언어 코딩 연수로 소프트웨어 체험 지도교사의 디지털 코딩 역량 강화를 지원했다.

연수 내용은 파이썬 프로그래밍의 기초과정으로 표준 입·출력, 변수와 자료형, 시퀀스 자료형, 조건문과 반복문, 함수, 문자열, 자료 구조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교사는 “연수를 통해 파이썬 코딩 지도 능력을 키워 학생들의 고급 언어 디지털 컴퓨팅 사고력을 높이고자 이번 연수에 참여했다”고 말했다

차영기 원장은 "이번 연수로 교원들의 고급 언어 코딩 지도 역량을 강화해 내년에 개설하는 울산창의융합교육센터 소프트웨어·인공지능 전문가 코딩 과정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디지털 코딩 역량을 신장시켜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