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군민 안전 겨울철 종합대책 시행
상태바
거창군, 군민 안전 겨울철 종합대책 시행
  • 문종세 기자
  • 승인 2023.11.29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난·재해 예방 등 4개 분야 18개 세부대책 추진
거창군청

[경남에나뉴스 문종세 기자] 거창군은 ‘2023년 겨울철 종합대책’으로 재난·재해와 전염병 예방, 사회적 취약계층 보호 등 4개 분야 18개의 세부대책을 수립하고, 다음 달 1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이를 중점 추진한다.

재난·재해와 전염병 예방을 위해 강설·강우 예보 시 24시간 도로 상황을 살피고, 제설반 4개 반을 편성해 상황별 관리 대책을 마련했다. 또한 한랭 질환자 감시체계를 구축하고 신속대응반과 현장응급의료소를 운영해 군민들의 한파 피해를 예방한다.

건조한 겨울철 화재와 산불 등 안전사고 예방대책으로 자체 상황관리반을 운영하고, 화재 시 신속한 초기대응과 피해 수습·복구 등의 지원계획도 마련했으며, 수승대, 거창 항노화힐링랜드, 감악산 별바람 언덕 등 대표 관광지 내 전기·소방시설 점검과 방역소독 등을 통해 방문객이 안전하게 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복지 사각지대 발굴추진단을 구성해 위기가구를 지원하고, 민관협력으로 상시 발굴체계를 강화해 사회적 취약계층을 보호한다.

이 외에도 연말연시 물가 모니터요원의 감시활동을 강화해 물가 안정에 힘쓰고, 수도 관로 동파 대비 비상급수체계를 구축하는 등 상수도 이용에도 불편이 없도록 대응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물가 상승과 경기침체, 이상기후로 인한 한파 속에서도 모든 군민이 따뜻하고 안전하게 연말연시를 보낼 수 있게 겨울철 종합대책과 그에 따른 세부대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