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제6기 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 수료식 개최
상태바
함양군, 제6기 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 수료식 개최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11.22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9개월 간 귀농귀촌 전문 교육 수료
제6기 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 수료식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함양군은 21일 오후 2시 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에서 진병영 함양군수, 박용운 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수료생 및 가족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기 수료식 행사를 개최했다.

함양군은 예비 농업인의 귀농 실행단계에서 두려움을 해소와 안정적인 농촌 정착을 유도하고 신규농업 인력을 유입하여 침체된 농업농촌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2016년 농림축산식품부의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2018년 3월 농업창업지원센터 조성사업을 완료했다.

제6기 입교생들은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간 기초 영농교육과 관심작목 전문기술 교육, 실습, 현장체험 등 216시간의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안정적인 귀농 준비를 마쳤다.

이날 수료식은 경과보고, 표창패 및 수료증서 수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입교생 자치활동에 큰 역할을 한 입교생 대표인 안재오 위원장이 군수표창을, 강숙진 총무가 군의회 의장 표창, 교육에 빠짐없이 참석하여 열의를 보인 교육생 대표로 박채모씨가 수료증서를 받았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여기 계신 예비 귀농인들이 함양 농업의 미래”라며 “앞으로 신규농업인 조기 정착을 위한 체계적이고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귀농귀촌인들의 안정적인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