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네트워크, 함양군사회복지협의회 방문
상태바
해운대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네트워크, 함양군사회복지협의회 방문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11.03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운대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네트워크, 함양군사회복지협의회 방문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11월 2일 오전 11시부터 해운대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네트워크, 해운대구 복지정책과, 구 협의체에서 버스를 대절하여 함양군종합사회복지관에 입주해 있는 함양군사회복지협의회를 방문하여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방문은 지역사회복지 활동을 강화하고 지역 주민들의 복지 향상을 위한 협력을 모색하기 위한 것으로, 함양군사회복지협의회의 활동내용을 언론을 통해 접하고서 직접 방문하여 사각지대해소를 위한 해결방안을 교류하는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

함양군사회복지협의회 정흥희회장은 함양군사회복지협의회 홍보 동영상을 보며 사업 내용을 공유하고, 특히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센터(VMS)’ 인증기관으로서 활동과 ‘좋은이웃들’ 사업 소개 시간에는 다양한 질의가 이어지는 등 큰 관심을 보였다.

양 지역의 사회복지 현황과 과제를 공유하고, 지역사회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상호 협력을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주민들의 복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기로 협의했다.

해운대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네트워크 최낙용대표는 "딸이 함양군에 근무하고 있어서 함양군이 친근했는데, 직접 방문하니 감회가 새롭고, 함양군사회복지협의회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을 기원하고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부산시 해운대구는 함양군과 자매결연을 맺은 도시로, 해운대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네크워크는 함양군사회복지협의회 방문에 이어 연잎밥 점심식사와 상림공원에서 맨발 걷기 체험, 개평마을 방문으로 함양의 가을을 몸소 체험하며 일정을 마무리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