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창원시 창원지회,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상태바
대한노인회 창원시 창원지회,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10.27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경남 창원특례시는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대한노인회 창원시 창원지회 주관으로 27일 오전 창원왕성교회에서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대한노인회 창원시 창원지회,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개최
대한노인회 창원시 창원지회,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올해로 27번째를 맞이하는 기념식에는 장금용 창원특례시 제1부시장, 지역구 시의원, 김구수 대한노인회 마산지회장, 배신기 대한노인회 진해지회장, 노인회 임원 및 지역 어르신 등 600여 명이 참석하여 노인의 날을 축하하고, 우리 사회의 진정한 뿌리이자 버팀목이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날 행사는 개회선언, 국민의례, 노인강령 및 경로헌장 낭독, 유공자 표창, 축사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지역사회에서 어르신 공경과 복지 실천을 위해 앞장서 온 모범 노인과 노인복지기여자 14명에게 표창패가 전달됐다.

장금용 창원특례시 제1부시장은 축사를 통해 “대한민국의 눈부신 성장과 발전은 어르신들이 앞장서 오셨기에 가능한 일”임을 강조하고, 이어 “고령사회에 대응한 촘촘한 지원 계획을 마련하여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품위 있는 노후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노인복지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원시는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대한노인회 소속 3개 지회를 중심으로 창원, 마산, 진해 권역별 어르신들을 위한 노인의 날 기념식과 위안 행사를 개최하여 많은 어르신이 동참할 수 있도록 하고 각 지역의 노인종합복지관을 통해 체험 활동, 위문공연, 건강검진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여 경로효친의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