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강북교육지원청, 전문상담인력 학교 상담 전문성 강화
상태바
울산 강북교육지원청, 전문상담인력 학교 상담 전문성 강화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3.10.26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강북교육지원청, 역량 강화 연수 진행 구체적 방안 제시
강북교육지원청, 전문상담인력 학교 상담 전문성 강화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울산광역시 강북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전문상담인력의 학교 상담 전문성 향상을 지원한다.

강북교육지원청은 26일 강북교육지원청 내 대회의실에서 강북지역 위(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전문상담사 64명을 대상으로 상담 역량 강화 연수를 했다.

이번 연수는 청소년 게임 과몰입의 이해를 높이고, 학교 상담에 적용하는 구체적 방안을 제시해 학교 상담의 전문성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충청권 게임 과몰입 힐링센터 전영순 팀장이 초청돼 ‘청소년 게임 과몰입 이해와 학교 상담 적용’을 주제로 강연했다.

연수는 코로나19 이후 사람들 간의 대화와 상호작용의 부재로 가상 세계가 더 익숙하게 된 아동·청소년을 이해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전 팀장은 게임 과몰입에 대한 이해뿐만 아니라 인지행동치료를 바탕으로 한 개인 상담 방법, 또래 관계 증진, 가족 의사소통 증진 프로그램을 제공해 학생들의 문제해결력이 높아지는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전문상담교사는 “가상 세계에 빠져 사회로부터 고립돼 가는 학생들을 이해하고 문제 해결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유익했다”고 말했다.

강북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로 학교 상담 현장에서 전문상담교사와 전문상담사가 학생상담의 전문성을 향상할 수 있는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