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 성료
상태바
함안군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 성료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10.26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경남 함안군은 지난 25일 오후 2시, 함안문화예술회관 연회장에서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2023년 함안군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 성료
2023년 함안군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 성료

이번 행사는 구인기업에게는 우수한 인재를 연계하고 구직자에게 다양한 취업정보를 제공하는 현장 중심의 맞춤형으로 진행됐다.

함안지방공사, 코오롱데크컴퍼지트(주), ㈜성신RST 등 24개 지역 우수기업과 경남투자경제진흥원, 경남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 마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 등 일자리 유관기관도 참여했다.

이날 행사장에서 진행된 현장면접 및 채용상담에 참가한 35여 명은 현장채용 및 2차 면접이 확정돼 향후 채용절차가 별도로 진행된다.

간접참여 기업체는 함안군 일자리센터를 통해 구직자들의 이력서를 접수해 기업별로 면접 절차를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채용 면접 외에도 구직자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이력서 작성, 면접 노하우 등 1:1 취업 컨설팅과 이력서 증명사진 촬영, AI역량강화검사, 취업 타로운세보기 등 부대행사도 진행되어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함안군 관계자는 “지역 우수기업과 구직자의 일자리 연계‧알선을 통해, 지역인재의 관외 유출을 방지하고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함안군에서는 함안군 일자리센터를 통해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와 맞춤형 일자리 정보를 상시 제공하고 있으며, 구인‧구직 등록 및 상담을 원하는 군민은 누구나 무료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