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도시혁신 산업박람회’ 도시혁신대상 공공부문 대상 수상
상태바
함안군, ‘도시혁신 산업박람회’ 도시혁신대상 공공부문 대상 수상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10.26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경남 함안군은 26일, ‘2023 대한민국 도시혁신 산업박람회’ 도시혁신대상 공공부문 제안 공모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함안군,‘2023 대한민국 도시혁신 산업박람회’ 도시혁신대상 공공부문 대상 수상 쾌거
함안군 ‘2023 대한민국 도시혁신 산업박람회’ 도시혁신대상 공공부문 대상 수상 

‘2023 대한민국 도시혁신 산업박람회’는 ‘도시엔 활력을, 지역엔 일자리를!’이라는 슬로건으로 이달 25일부터 28일까지 전라북도 익산시 영등동 일원에서 열린다.

함안군을 비롯해 전국의 지자체, 공공기관, 민간기업 등이 약 300개의 부스 운영을 통해 각 단체의 도시재생사업의 성과와 우수사례를 공유한다.

산업박람회 주요 프로그램 중 하나인 도시혁신대상 공모는 제안서 제출을 통해 서면심사와 발표평가 등을 거쳐 사전에 진행됐고 26일 열리는 박람회 개막식에서 대상(행정안전부 장관 기관표창)이 수여됐다.

함안군은 칠원읍 구성지구 우리동네살리기 유형으로 지난 9월 국토부 도시재생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사업비 97억 원을 확보하는 등 도시재생사업 추진에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함안군 관계자는 “도시혁신대상 수상은 주민과 행정의 적극적인 소통의 결과물로 함안군 도시재생 사업의 성과를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도 주민이 주도하는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통해 도시재생사업 성공적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