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서부교육지원청, 초록봉사단 ‘대구자원봉사박람회 재능나눔 부스’ 운영
상태바
대구서부교육지원청, 초록봉사단 ‘대구자원봉사박람회 재능나눔 부스’ 운영
  • 윤종근 기자
  • 승인 2023.10.23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능나눔 봉사활동으로 풍성한 가을 만들어요
대구서부교육지원청, 초록봉사단 ‘대구자원봉사박람회 재능나눔 부스’ 운영

[경남에나뉴스 윤종근 기자] 대구서부교육지원청은 지난 10월 21일 서구 지역 5개 중학교 연합으로 구성된 초록봉사단 이 두류공원에서 열리는 ‘대구자원봉사박람회’에 참여해 재능나눔 부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재능나눔 부스는 ‘기후위기대응 환경보호’를 주제로 초록봉사단 36명이 시간대별로 팀을 편성해, 부스를 방문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우드팬시(친환경 손거울 만들기), 비즈공예(비즈 팔찌 만들기), 네일아트, 테라리움(미니 화분 만들기), 쿠키 만들기, 커피콩 방향제 만들기, 아이스젤 방향제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하고, 청소년 자원봉사 활동도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삼선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초록봉사단이 재능나눔 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우리 학생들이 특기·적성을 계발하고 긍정적인 가치관과 올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초록봉사단은 서부교육지원청의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지역기관 연계 공동사업으로, 서구지역 5개 중학교(총 52명)와 대구시자원봉사센터가 연합하여 환경교육, 장애인식 개선 교육 및 캠페인 활동 뿐만 아니라 특기적성계발 교육을 통해 지역축제, 장애인시설 등을 방문하여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