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 다문화가족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성료
상태바
경북도의회, 다문화가족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성료
  • 서덕수 기자
  • 승인 2023.10.23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가족 지원 정책사례 분석 및 개선을 위한 연구 최종보고회 개최
경북도의회, 다문화가족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성료

[경남에나뉴스 서덕수 기자] 경북도의회 '다문화가족정책연구회'는 20일 도의회 다목적실에서 “다문화가족 지원 정책사례 분석 및 개선을 위한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의 책임을 맡고 있는 계명대학교 사용진 교수는 최종보고회에서 정책수요자인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실시한 경상북도 다문화가족 정책에 대한 IPA분석과 도내 가족센터 종사자에 대한 심층 면담 조사의 결과를 발표하고, 해외 우수 다문화가족 지원정책 사례에 대한 적용 필요성을 주장했다.

최종보고회에 참석한 김용현 의원은 다문화가정의 국내 적응과 정착을 위해서는 부모교육이 중요하지만 참여도가 낮음을 언급하고, 다문화가정의 부모가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하여 외국인 고용 사업주의 인식개선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창화 의원은 다문화가족 지원정책의 현황 조사와 더불어 프랑스의 다문화 정책과 같은 우수한 정책을 검토하여 경상북도에 적합한 사례를 정책으로 제안해 줄 것을 당부했다.

연구회의 대표인 김일수 의원은 다문화가족도 우리 사회의 중요한 구성원으로서 정책의 사각지대에 놓여서는 안 된다고 강조하고, 지방소멸의 시대가 현실화되고 있는 만큼 세밀한 정책 추진으로 누구나 살기 좋은 경상북도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