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Best 친절공무원 콘테스트 개최
상태바
창원특례시, Best 친절공무원 콘테스트 개최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10.20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산회원구 민원지적과 ‘금쪽같은 내 민원인’ 최우수상 수상!!
창원특례시, Best 친절공무원 콘테스트 개최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창원특례시는 10월 19일, 진해구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Best 친절공무원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코로나19 이후 처음 대면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는 동료 직원들이 참관하는 가운데 시청, 구청, 읍면동, 소방서 등 다양한 부서에서 근무하는 10팀 17명(개인 6, 팀 4)이 참가하여 경연을 펼쳤다.

참가자들은 민원현장에서 겪었던 생생한 체험담 및 친절 가치관과 민원처리 노하우를 상황극, 동영상 등을 활용하여 발표했고, 톡톡 튀는 참신한 아이디어로 숨어 있는 끼와 열정을 마음껏 발휘하여 동료 직원들의 열띤 호응과 공감을 얻었다.

이날 ‘금쪽같은 내 민원인!’이라는 주제로 발표한 마산회원구 민원지적과 문수진, 조은수, 이햇살, 이은진 주무관이 △최우수상을 수상하여 2023년 ‘Best 친절공무원’의 영예를 차지했고 △우수 2팀(진해구 풍호동 정가옥 주무관 / 성산구 사파동 김정아, 서영진 주무관) △장려 3팀(마산회원구 양덕1동 이은선 주무관 / 성산구 민원지적과 강예지, 강송희, 김병건 주무관 / 마산합포구 민원지적과 이은정 주무관)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조지숙 창원시 시민소통담당관은 “친절공무원 콘테스트는 참가자 본인에게 자신의 역량을 한층 더 성장하게 하는 계기가 됨은 물론, 참관한 직원들에게도 친절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친절분위기 확산을 통해 시민을 위한 행정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수상자 중 최우수 수상팀을 포함한 2팀은 ‘경상남도 콘테스트’에 창원시 대표로 참가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