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남부교육지원청, 2023. 학부모 과학교실 운영
상태바
대구남부교육지원청, 2023. 학부모 과학교실 운영
  • 윤종근 기자
  • 승인 2023.10.18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문화 저변 향상을 위한 ‘학부모 과학교실’ 운영
대구남부교육지원청, 2023. 학부모 과학교실 운영

[경남에나뉴스 윤종근 기자] 대구남부교육지원청은 오는 10월 23일까지 총 5회에 걸쳐 관내 초·중학교 학부모 100명 및 학생 자녀 40명을 대상으로 ‘2023. 남부교육지원청 학부모 과학교실’을 운영한다.

‘학부모 과학교실’은 대구남부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과 복권위원회 후원 하에 대구경북여성과학기술인회(WISE)의 주관으로 운영되는 기획 교육프로그램으로, 학부모들의 과학기술문화에 대한 이해와 자녀의 이공계 진학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실생활과 연계된 맞춤형 체험 교육을 실시한다.

주요 체험 프로그램은 ▲자외선을 활용한 위조지폐 감별기 만들기, ▲음성센서 가로등 만들기, ▲친환경 배쓰밤 및 천연세정제 만들기, ▲가족과 함께하는 반려식물 만들기, ▲AI전기 화분 및 LED 스피커 만들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체험 프로그램 이외에도 경북대학교 의과대학 명예교수의 ‘올바른 자세와 근육 키우기’라는 주제의 특강도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학부모들이 생활 속 과학 소재를 활용한 체험활동을 통해 과학 원리를 쉽게 이해하고 과학적 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으며, 자녀와 함께 기후 위기에 대응한 반려식물 및 친환경 제품을 만들어 봄으로써 환경 보호의 중요성과 가족 간의 유대를 느낄 수 있는 경험이 될 것이다.

김동관 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다양한 체험을 통해 과학 원리를 이해하고 생활 속 과학의 가치를 재발견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맞춤형 체험 교육을 확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