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정구 대양에스티 대표, 함양군 고향사랑기부금 5백만원 쾌척
상태바
강정구 대양에스티 대표, 함양군 고향사랑기부금 5백만원 쾌척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10.16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5회 함양군민상 수상과 함께 고향사랑기부금 5백만원 전달
강정구 대양에스티 대표, 함양군 고향사랑기부금 5백만원 쾌척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지난 14일 강정구 대양에스티 대표는 제45회 함양군민상 수상의 영예와 함께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과 150만원 상당의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을 함양군에 기탁하여 고향에 대한 각별한 사랑의 마음을 전했다.

함양 서상면 출신인 강정구 대표는 경기도 광주시에서 주방기구 제조업체인 대양에스티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1989년 설립이후 끊임없는 연구와 기술개발을 통한 도전과 노력을 발판으로 단체급식 주방환경의 발전을 이끌어 온 사업가이다.

또한 2012년부터 2년간 재경함양군향우 회장을 역임했으며, 2014년 재외함양군향우회를 창립해 고향을 떠나 사는 향우들의 구심점이 되어 회원들의 화합을 위해 노력하고 고향 발전에 이바지했다.

강정구 대표는 “고향 함양이 군민과 함께 더욱 발전하기를 진심으로 바라며 앞으로도 고향사랑의 마음을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지금까지 변함없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선행을 베풀어 주셔서 감사드리며 기탁하신 기부금은 주민복리에 도움이 되는 사업으로 잘 쓰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금은 개인이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연간 500만원 한도 내에서 기부할 수 있으며, 고향사랑e음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전국 농협을 방문해 기부하면 된다. 기부금 10만원 이하는 전액, 초과분은 16.5% 세액공제 혜택이 주어지고, 지자체는 기부금의 30% 이내에서 답례품을 제공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