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기업유치를 위한 향우기업인 간담회 개최
상태바
밀양시, 기업유치를 위한 향우기업인 간담회 개최
  • 문종세 기자
  • 승인 2023.10.12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유치 위한 의견수렴과 정보교류의 장 마련해
박일호 밀양시장이 향우기업인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경남에나뉴스 문종세 기자] 밀양시는 창원 그랜드머큐어앰버서더 호텔에서 기업 유치를 위한 ‘2023 밀양시 향우기업인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기업 유치를 위한 의견 수렴과 정보 교류를 위해 마련한 자리로 창원지역의 향우기업인 및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박일호 시장의 환영 인사를 시작으로 권일혁 투자유치과장의 밀양시 투자환경 안내와 투자 지원제도 홍보 후 질의 답변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밀양시의 발전과 기업 유치를 위한 다양한 정책과 의견을 제안하고 토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하해성 재창원밀양향우회장은 “밀양발전을 위해 실무자뿐만 아니라 박일호 시장까지 전면에 나서 적극 홍보를 하는 모습이 감동적이다”라며 “이러한 모두의 노력이 밀양 경제발전에 중요한 원동력이 되는 것 같아 향우인으로서 감사한 마음이 든다”고 말했다.

박일호 시장은 “바쁜 중에도 참석해 준 향우기업인들에게 감사드린다”면서 “우수한 입지조건과 산업 및 관광인프라를 바탕으로 기업을 더 많이 유치해 청년들이 넘쳐나고 활력 넘치는 도시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밀양시는 사통팔달의 교통 요충지로 영남권 허브도시로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며 향후 경남의 미래 경제도시로도 손색이 없는 성장을 하고 있다. 최근 삼양식품(주)가 밀양나노융합국가산단에 1,643억원을 투자해 제2공장을 짓겠다고 발표해 큰 화제가 된 바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