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건소·서부보건소, 추석 연휴 선별진료소 운영시간 단축
상태바
김해시보건소·서부보건소, 추석 연휴 선별진료소 운영시간 단축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3.09.27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보건소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김해시보건소·김해시서부보건소가 추석 연휴 기간 선별진료소 운영시간을 단축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김해시보건소·서부보건소 선별진료소는 추석 연휴 기간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만 운영한다.

이번 추석 연휴 운영시간 단축은 8월 31일 코로나19 4급 전환 및 PCR검사 우선순위 대상자 변경으로 인한 검사자 수 감소,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방역 인력들의 피로 누적과 업무 과중을 해소하기 위한 조치다.

보건소 선별진료소 코로나19 PCR 검사 우선순위 대상자는 ▲만 60세 이상 고령자 ▲코로나19 의심 증상이 있는 자 ▲요양병원 등 고위험시설 종사자 ▲의료기관 입원 환자 및 해당 환자의 상주 보호자(간병인) 1인이다.

의료기관 선별진료소의 경우 자체 일정에 따라 추석 연휴 기간 운영하며, 운영시간은 김해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의료기관 선별진료소 코로나19 PCR검사 우선순위 대상자는 ▲코로나19 증상이 있는 먹는 치료제 대상군(만 60세 이상, 12세 이상의 기저질환자)이다.

김해시 관계자는 “코로나19 검사를 받고자 하는 시민들이 이용에 차질이 없도록 선별진료소 운영시간 변경사항을 적극 안내하고 홍보할 예정”이며 “모든 시민들이 생활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안전한 추석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