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고성군청소년센터“온”, ‘2023 고성군 청소년 정책 제안 대회’ 개최
상태바
경남 고성군청소년센터“온”, ‘2023 고성군 청소년 정책 제안 대회’ 개최
  • 이상규 기자
  • 승인 2023.09.25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고성군청소년센터“온”, ‘2023 고성군 청소년 정책 제안 대회’ 개최

[경남에나뉴스 이상규 기자] 고성군청소년센터“온”이 청소년의 시각으로 지역 내 문제해결을 위한 다양하고 창의적인 정책 발굴을 위해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정책 제안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청소년의 시각으로 바꾸는 고성군’이라는 주제로 관내 청소년들의 참여를 통해 지역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고성군에 거주하는 12~24세 청소년 개인 또는 4인 이하 팀이라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고, 공모 주제는 청소년활동, 교통, 문화예술, 인권, 교육, 환경, 복지, 기타(이외 필요한 청소년 정책 등)와 관련된 정책이면 접수할 수 있다.

접수를 원하는 청소년은 10월 11일까지 고성군청소년센터“온”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누리집 내 정책 제안 게시판에 올리거나 고성군청소년센터“온” 1층 사무실로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서는 서류 심사를 통해 본선에 진출할 10팀을 선정하고, 이후 본선 진출팀을 대상으로 온라인 청소년 사전 투표와 11월 11일 열리는 본선 대회를 통해 대상(1팀), 최우수상(2팀), 우수상(2팀)을 선발한다.

해당 팀에게는 아동과 청소년 육성을 위한 장학 사업을 추진하는 (재)고성교육재단의 시상금 후원을 통해 총 7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이진만 센터장은 “이번 정책 제안 대회를 통해 지역 사회에 대한 문제를 청소년들이 직접 찾아보고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등 청소년들이 지역 사회에 대해 관심을 갖고, 청소년들의 참여 활동이 활성화되길 바란다”라며 고성군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