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풍성한 즐길거리, 가장 안전한 축제 준비에 만전”
상태바
양산시 “풍성한 즐길거리, 가장 안전한 축제 준비에 만전”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3.09.20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시, 2023 양산삽량문화축전 행정지원단 현장점검 실시
양산시 “풍성한 즐길거리, 가장 안전한 축제 준비에 만전”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양산시는 오는 10월 7일~8일 양일간 개최되는 양산삽량문화축전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행정지원단 현장점검을 20일 오후 양산종합운동장 및 양산천 둔치 일원에서 실시했다.

지난 9월 8일 열린 추진보고회에 이어 행정지원단 소속 부서의 최종 준비사항 확인을 위해 실시한 이번 현장점검에서는, 축제 장소에 설치될 각종 부스, 특설무대, 먹거리촌 등 시설물의 형태 및 안전 확보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주요내용으로는 양산천 둔치의 정비, 하천변 추락 방지를 위한 안전바 설치, 야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조명시설물 설치 등이 논의됐다. 특히 조명시설물의 경우 행사장 전반에 조형물 형태로 설치하여 야간 안전사고를 방지함과 동시에 포토존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아름답게 꾸밀 예정이며, 이동식화장실과 휴식공간 등 편의시설 또한 예년보다 확대된다.

2023 양산삽량문화축전은 국개(계)·천성산·유라시아 등 테마존을 구성해 양산의 과거-현재-미래를 담은 전시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자매도시인 포르투갈 신트라시와 연계된 이미지와 꽃으로 구현한 양산행복정원을 조성해 행사장의 정취를 더할 계획이다.

또 아이들을 위한 키즈존을 운영하며, 양산천이 보이는 넓은 공터를 활용하여 휴식공간을 마련하는 한편, 수상부교를 설치하여 방문객들에게 하천 위를 걷는 이색적인 체험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기존 방식의 먹거리촌 외에도 푸드트럭존과 버스킹무대를 설치해 행사장 위쪽 거리를 지나는 관광객들이 공연과 함께 간편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할 예정이다.

인라인스케이트장 쪽에 설치될 특설무대에서는 삼장수 보디빌더 대회, 클래식 공연(김동규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 시립합창단 공연, 청소년 세대공감댄스, 예술과 한복패션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선보이는 한편, 개막일(7일) 김희재, 마미손, 하이키, 한동근 등 초대가수 공연, 폐막일(8일) 김호중, 소디엑, 쏠, 홍지윤 등 초대가수 공연과 화려한 불꽃쇼로 축제장의 밤을 수놓을 예정이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올해 축전은 예년보다 더욱 풍성하고 안전하게 준비하여 양산시민을 비롯한 관광객 모두가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행정지원단 소속 부서와 유관기관에서도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지원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주요기사